에스더버니의 원작가인 에스더 킴의 개인전 ‘PLEASE CRY. IT’S GOOD FOR YOU.’이 2024년 5월 1일 ‘학고재(學古齋) 아트센터’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한국을 넘어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더버니’가 회화 작품으로 그려져 순수 예술의 장인 갤러리에 선보이게 된 것인데요. 대중 문화의 아이콘인 캐릭터가 순수 미술로 확장되는 사례이기에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30여년 전통의 유서 깊은 갤러리 학고재 아트센터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캐릭터 브랜드 IP 작가의 개인전이라고 합니다. 학고재 아트센터와 케이비젼이 공동으로 기획하여 진행된 이번 전시에는 에스더버니 팬덤을 비롯해 미술 애호가 및 브랜드 업계 관계자 등 폭넓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에스더 킴 작가는 이번 개인전에 작가의 삶이 투영된 캐릭터 에스더버니를 18점의 회화 작품으로 선보였습니다. 그간 디지털 이미지와 캐릭터 굿즈 등 정형화된 이미지로만 접했던 에스더버니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에스더버니를 통해 억압된 감정의 해방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숨가쁘게 흘러가는 현실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울어도 괜찮다’고 다독이면서, 눈물은 우리를 해방시키고 치유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는 이야기를 작품에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에스더 킴 개인전의 개최와 함께 오프닝 리셉션 및 작가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5월 2일 진행된 오프닝 리셉션에는 유명 셀럽들과 브랜드 및 라이선싱 업계 관계자와 미술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어 작가 팬사인회가 5월 4일 진행되었습니다. 팬사인회는 에스더버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청자들의 응모를 받아 추첨을 통해 일정 인원에 한해 진행되었습니다. 에스더 킴 작가는 팬 한 명 한 명에게 사인을 해주며 미뤄왔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한편 전시된 원화는 개인전 개최 3일만에 거의 대부분이 판매 되었고, 현장에서 판매 되었던 에스더 킴 작가가 직접 제작한 봉제인형과 키링은 품절되기도 했습니다.
에스더 킴 개인전 ‘PLEASE CRY. IT’S GOOD FOR YOU.’는 5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학고재 아트센터 1층과 지하 2층에서 전시 됩니다.
<에스더킴 개인전 - PLEASE CRY. IT’S GOOD FOR YOU.>
행사명 : Esther Kim Exhibition - PLEASE CRY. IT’S GOOD FOR YOU
일시 : 2024. 05. 01 - 05. 25
내용 : 에스더킴 작가의 5번째 개인전, 18점의 회화 작품 전시, 리셉션 및 팬 사인회 개최
장소 : 학고재 아트센터
주최/주관 : 학고재 아트센터, 케이비젼
Commenti